트레이닝의 효과

진단을 기반으로, 매일매일 간단한 훈련을 통하여 읽기/학습능력의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은 읽기 능력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유창한 읽기를 위해서는 어휘력이나 배경지식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인지능력 (cognitive ability)가 필요합니다. 시각적 탐색, 단기 기억, 판단력, 숫자 세기 등의 기본적인 인지능력들은 읽기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인지능력이 부족한 학생은 현저하게 읽기 속도나 시각폭 (visual span, 한 눈에 읽을 수 있는 글자의 양)이 작습니다.

이런 학생들에게 웹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하루에 10~15분의 훈련을 통해 읽기 행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증테스트를 통해 개선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초등학생 78명의 트레이닝 결과, 83.3%의 학생의 재진단 점수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상승하였습다.

리더스아이를 이용한 사전 읽기능력 진단에서 획득한 점수와, 3주간의 트레이닝 이후에 재진단하여 획득한 점수는 평균 7점(16%) 상승하였으며, 이는 쌍체비교 t-test결과 99.9% 이상 유의하였습니다.

트레이닝은 기관 또는 사용자(user)이 사용 가능합니다.

기관에 소속된 사용자(user)는 Reader's Eye 사이트에 접속하여, 좌측 메뉴에서 Training을 선택하여 자신의 기록을 보거나, 트레이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User가 사용하기 위해서는 접속 ID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이는 소속된 기관(agency)에 문의해야 합니다.

웹트레이닝은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웹트레이닝은 웹기반이므로 PC, Mac, 타블렛, 스마트폰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 training을 하기 위해 시선추적장치는 필요하지 않지만, Eye training을 하기 위해서는 시선추적장치가 필요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