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Finding
키워드 파인딩은 텍스트에서 빠르게 키워드를 찾는 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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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파인딩은 텍스트에서 빠르게 키워드를 찾는 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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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글을 탐색하고 단어를 판단하는 훈련입니다.
글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탐색하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기억력, 탐색 효율성, 단어인식능력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읽기에서의 스키밍(Skimming)과 스캐닝(Scanning)은 정보를 빠르게 찾고 이해하기 위한 두 가지 주요 전략입니다. 이 기술들은 특히 대량의 텍스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스키밍은 텍스트를 빠르게 읽어 전체적인 개요나 주요 아이디어를 파악하는 기술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 긴 글을 읽을 때 시간을 절약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스키밍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합니다:
글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주의 깊게 읽습니다.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어 주요 아이디어를 파악합니다.
중요해 보이는 키워드나 문구에 집중합니다.
제목, 소제목, 강조된 단어를 통해 정보를 빠르게 스캔합니다.
스키밍은 전체 텍스트를 깊이 있게 이해하기보다는 글의 구조와 주제를 빠르게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스캐닝은 텍스트 내에서 특정 정보나 답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읽기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부에서 특정 이름을 찾거나, 책의 색인에서 특정 주제를 찾는 경우 스캐닝 기술을 사용합니다. 스캐닝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기억합니다:
미리 찾고자 하는 정보의 특징을 정확히 인지합니다.
텍스트를 빠르게 보면서 해당 정보가 나타나는 부분을 찾습니다.
눈을 수평으로 빠르게 움직이면서 정보를 찾습니다.
스캐닝은 특정 정보를 찾는 데 초점을 맞추며, 전체 텍스트의 내용 이해와는 거리가 멉니다.
스키밍과 스캐닝은 읽기 능력과 정보 탐색 전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읽는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대량의 정보 속에서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아내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술들은 학습, 연구,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스키밍과 스캐닝 전략이 읽기 속도와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Fauzi (2018)의 연구에 따르면, 이 전략들을 사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읽기 속도와 이해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스키밍과 스캐닝 전략이 읽기 능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임을 지지하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Iwan Fauzi, The Effectiveness of Skimming and Scanning Strategies in Improving Comprehension and Reading Speed Rates to Students of English Study Programme, 2018)
또한, 스키밍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읽기 이해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연구도 있었습니다. 이 연구는 준실험 디자인을 사용하여 스키밍 교육 기술이 서술문을 읽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스키밍 기법이 학생들의 읽기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Herman Herman, 2020, The Effect of Skimming Method to Improve Students’ Ability in Reading Comprehension on Narrative Text.)
이러한 연구들은 스키밍과 스캐닝 같은 읽기 전략이 학생들의 읽기 능력, 특히 속도와 이해력을 개선하는 데 유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교육자들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읽기 전략을 가르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와 같은 전략들은 학생들이 텍스트를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중요한 정보를 더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제시되는 키워드를 보고, 텍스트에서 키워드를 찾아 클릭(터치)합니다. 여러 페이지의 텍스트일 경우, 좌우 이동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찾고, 다 찾았다고 생각되면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제한 시간이 있으며, 제한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본 트레이닝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글의 수준이 높아지고 제한 시간이 짧아집니다.
본 트레이닝은 정답 만을 정확하고 빠르게 선택하면 점수를 얻습니다.
글의 길이에 따라 기준 시간이 제시되며, 그 안에 트레이닝을 완료해야 합니다.
[정답 클릭수 - 잘못 클릭한 횟수] 만큼 패널티로 점수가 깎이며, 불필요한 클릭수가 많으면 최대-20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
단어당 제한시간
글의 레벨(연령대)
1
0.8
~8세
2
0.7초
~8
3
0.6초
~8
4
0.5초
8세~14
5
0.4초
8세~14세
6
0.3
8세~14세
7
0.25
14세~
8
0.2
14세~
9
0.15
14세~
10
0.12
14세~
11
0.1
14세~
12
0.9
14세~
13
0.8
14세~